한국동물병원협회가 3월 6일 제13대 집행부 출범식에서 백신 접종 후 안내문 포스터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는 3월 6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반려동물 피부학에 대한 임상특강과 함께 제13대 집행부 출범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대부분의 백신 접종 이상 반응은 일시적이고 경미하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동물병원 수의사 선생님께 문의하길 바란다”는 내용의 안내문 포스트를 나눠 줄 예정이다.
이 포스터에는 백신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과 백신 접종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알기 쉽게 적혀있으며, 접종 후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한편, 동물병원협회는 이 날 반려동물 피부학에 대한 임상특강도 개최한다. 임상특강에서는 송치윤 수의사(해마루동물병원)가 강사로 초청되어 ‘소동물 피부학’을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시간동안 강의한다. 송치윤 수의사는 ▲내원한 피부환자 : 수의사는 첫 15분 동안 무엇을 해야 할까? ▲Overgrooming cat : 간지러워 하는 고양이에 대한 고찰 등 2개 강의할 예정이다.
제13대 집행부 출범식은 강의 중간인 오후 1시 30분에 열린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