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사 (대표 이상규)가 반려동물 구강관리 제품 `프로덴 플라그오프(Proden PlaqueOff)`를 새롭게 런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치석(Tartar)과 치태(Plaque)를 제거하고 입냄새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라그오프’는 북대서양 청정해역에서 채취된 자연 해초 성분 100%으로 구성되었으며 세계 특허 제품이다.
스웨덴의 치과의사 SuneWikner 등이 발견한 바에 따르면, 플라그오프에 함유된 해조류 성분은 체내 흡수된 후 타액을 통해 치석, 치태의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치아에 기계적으로 작용하는 기타 구강관리제품과는 차이를 보인다.
플라그오프는 사람용 구강관리 보조제로 먼저 출시된 후 효과를 인정 받아 반려동물용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신기사 측은 “플라그오프의 사람용 알약과 반려동물용 분말제품은 동일한 성분으로서, 반려동물용 분말을 사람이 먹어도 될 정도로 그 안전성을 보증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해조류의 요오드 성분으로 인해 갑상선기능항진증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에서는 유의해야 하며 사용 전 동물병원 수의사와의 상담이 권고된다.
㈜신기사는 반려동물(개, 고양이 및 기타) 공용제품과 특별히 기호성을 높인 고양이 전용 제품 등 2종을 국내에 새로이 선보인다.
2007년 출시된 반려동물용 플라그오프는 이미 유럽과 북미, 일본 등 수의선진국에서 저명한 구강관리 제품으로 효과가 검증됐다는 설명이다.
지정된 용량을 매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평균적으로 4주 정도 후면 치석∙치태 감소효과를 볼 수 있다. 때문에 어린 반려동물에서의 예방적 구강관리에 활용하거나, 치과 질환을 앓고 있는 사례에서 치료 보조적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플라그오프 제품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기사 AHS사업부(02-550-3449)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