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원헬스 위원회 KOHI,결핵ZERO 대학생 SNS 홍보단으로 활동 개시
등록 2016.04.02 12:18:01
박형빈 기자 kamsangchai@dailyvet.co.kr
0
지난 3월 발족한 한국원헬스위원회 KOHI(Korea One Health Committee with IVSA, 회장 충북대학교 김성일) 2기가 질병관리본부에서 개최한 ‘제 6기 결핵ZERO 대학생 SNS 홍보단'(이하 결핵홍보단)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위원회는 3월 25일 결핵의 날을 맞아 공모가 이루어진 대학생 SNS 홍보단에 선정됐으며, 이번 홍보단 활동을 시작으로 ‘원헬스(One Health)’의 개념 홍보와 지식 전달을 위해 뛸 예정이다.
KOHI는 앞으로 결핵예방 홍보 콘텐츠 기획, 결핵 관련 행사 참여 및 서포트, SNS 결핵예방 온·오프라인 캠페인 참여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이번 홍보단 활동을 통해 질병관리본부장 위촉장을 수여받고, 매월 팀별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홍보와 마케팅 실무 교육도 받게된다.
한편, KOHI는 세계수의학도협의회(IVSA)의 산하 기관으로, 원헬스에 관심있는 수의대 학생들이 모여 지난 해 발족했다. KOHI는 프로젝트 기획부, 홍보부, 대외협력부, 학술부의 네 부서로 나뉘어 9명의 수의학과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박형빈기자 kamsangchai@dailyvet.co.kr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