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크림이 출시됐다. 수의과대학 임상평가 결과 효능이 입증된 ‘다라크림’이 그 주인공이다.
다라크림은 에뮤오일, 티트리오일, 포도씨오일, 버드나무추출물 등 100% 천연원료만을 사용했으며, OEM생산방식이 아닌 국내 기업 (주)하이내처에서 전 공정을 관리하며 직접 제조한 제품이라는 점이 큰 특징이다.
2013년 7월부터 1년간 건국대 수의대에서 진행한 임상평가 결과 아토피성 피부염, 만성 외이염, 안면 피부염, 모낭충증, 표재성 농피증, 지간피부염, 탈모, 색소침착 등에 효과가 나타났다. 임상평가를 진행한 건국대 수의대 박희명 교수는 “다라크림을 향후 국내외 수의피부임상에서 널리 적용할 경우 다양한 피부질병에 고단위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항진균제 사용을 줄일 수 있는 탁월한 치유효과가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공첨가물도 전혀 없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테스트 결과 ‘중금속 및 스테로이드 39종’이 검출되지 않았다.
제품을 사용 중인 동물병원들의 만족도가 높아 사용 병원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신규 회원의 주문보다는 재주문이 더 많다고 한다. 지난 3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웨스턴수의컨퍼런스(Western Veterinary Conference)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용주 하이내처 대표이사는 “OEM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지만, 철저한 제품 품질 유지 및 관리를 위해 대규모 투자를 통해 직접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주 대표는 또한 ‘천연제품은 제품의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기 어렵다’는 의견에 대해 “원료 선정부터 제품의 생산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유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만큼 철저히 검사하고 있다. 그것이 하이내처의 최고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수의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동물병원 전용제품
동물용의약외품인 다라크림은 동물병원 전용제품이다. 하이내처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된 동물병원 회원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개인에게는 절대 판매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도 접속이 불가능하다.
하이내처 관계자는 “피부병에 대한 진단 이후 수의사의 판단에 따라 제품이 판매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의사들과의 협력을 위해 제품 판매 가격도 한시적으로 대폭 인하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구입방법 그리고 최근 한시적으로 대폭 인하된 가격은 하이내처 홈페이지(클릭)에서 동물병원 인증 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