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I 원헬스 세미나 28일 개최,`소외된 그러나 가장 위험한 감염병 결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ohi_2nd onehealth seminar1
지난 3월 발족한 한국원헬스위원회 KOHI(Korea One Health Committee with IVSA, 회장 충북대학교 김성일) 2기가 첫 세미나를 개최한다.

5월 28일 (토)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결핵이다.

결핵연구원 원장 배길한 박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성재 교수, 고려대학교 보건대학 유석현 박사가 연자로 나선다.

KOHI는 “원헬스에 대한 관심을 발전시키다보니 어느덧 세미나를 기획하는 단계까지 오게되었다. 학부생으로서 이런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기획부터 섭외까지의 모든 단계에 원헬스에 대한 애정을 담아보았다”며 “수의과대학 관계자 뿐만 아니라 보건, 약학, 의료, 기초분야에 몸담은 분들도 많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헬스는 사람, 동물, 환경의 건강이 서로 별개의 것이 아니라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개념이며, 한국원헬스위원회는 세계수의학도협의회 한국지부 소속 위원회다.

세미나 문의 : IVSA한국원헬스위원회 : ivsakorea.kohi@gmail.com

세미나 등록(클릭)

박형빈기자 : kamsangchai@dailyvet.co.kr

KOHI 원헬스 세미나 28일 개최,`소외된 그러나 가장 위험한 감염병 결핵`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