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수의사회, 2월 연수교육서 생물안전·작업자안전 조명

제6차 KCLAM 포럼 2월 10·11일 제주대 수의대서 개최..회원 친교 행사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회장 김형진)가 오는 2월 10일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회 연수교육을 겸한 제6차 KCLAM 포럼을 개최한다.

‘생물안전과 동물실험’을 주제로 열릴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동물실험시설의 생물안전 관리과 작업자 보호기반 현황을 조망한다.

동물실험과 생물안전 전반을 소개할 남기택 연세대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동물이용생물안전3등급(ABL3) 연구시설 검증(홍진관 가천대 교수) ▲ABL3, 4 연구시설 운영기준 및 안전관리(질병관리본부 윤혜선 박사) ▲실험동물 종사자의 알러지 현황 및 예방대책(이상민 가천대 교수) ▲실험동물 종사자의 작업안전(한진수 건국대 교수) 등을 연이어 다룬다.

이와 함께 동물실험시설의 기본설계(성제경 서울대 교수)와 실사기준(황대연 부산대 교수), 유전자변형생물체(LMO) 관련 최근 제개정 법률도 소개한다.

실험동물수의사회 회원들의 친목을 다지기 위한 친교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포럼 이튿날인 2월 11일(토)에는 참가자들이 제주 올레길 혹은 한라산을 함께 걸을 예정이다.

실험동물수의사회는 매년 4차례에 걸쳐 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제주대 포럼 이후에도 4월 연세대 의과대학에서 내시경 워크숍을, 8월 인천 세계수의사대회와의 합동세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험동물수의사회, 2월 연수교육서 생물안전·작업자안전 조명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