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덴마크 코펜하겐대 수의학교육·연구 교류 MOU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0309 denmark1
(앞줄 왼쪽부터)9일 MOU를 체결한 성제경 서울대 교수와 디츠 코펜하겐대 교수
뒤로는 정석찬 검역본부 동물질병관리부장과 라르센 덴마크 환경식품부 장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덴마크 코펜하겐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수의학교육과 관련 학술 교류에 나선다.

양 대학은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덴마크 수의식품분야 원탁토론회에서 MOU를 체결하고 이 같이 합의했다.

코펜하겐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773년 설립된 유서 깊은 대학이다.

2017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전세계 수의과대학 중 13위를 차지(서울대 수의대는 50위)한 코펜하겐대는 2010년 유럽수의학교육인증(EAEVE)을 획득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기반을 갖췄다.

코펜하겐대 국제협력관 한스 헨릭 디츠 교수는 “동물보건과 임상역량을 갖춘 수의사를 배출하기 위해 수의관련 업계가 협력하는 것이 덴마크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대학뿐만 아니라 정부와 덴마크 농식품위원회, 국립수의연구소, 덴마크수의사회 등 관계기관이 모여 교육과정에 협력하고 개선책을 모색한다는 것이다.

양 대학은 이번 MOU를 계기로 수의학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 교환학생 및 교환교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할 방침이다.

MOU 체결이 본격화된 계기도 박용호 서울대 교수가 코펜하겐대와 항생제 내성 등에 대한 공동연구에 나서면서다.

양 대학 학장을 대리해 MOU를 체결한 디츠 교수와 성제경 서울대 수의대 부학장은 이날 협력 구체화 방안을 추가 논의했다.

성제경 부학장은 “국내 수의학교육과 학술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펜하겐대와의 세부 교류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서울대-덴마크 코펜하겐대 수의학교육·연구 교류 MOU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