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만성 신부전 관리,4월 20일 세민트라 웨비나에서 확인하세요
박희명 교수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반려동물 CKD 관리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반려동물의 만성 신장질환(CKD)관리에 대한 무료 웨비나가 개최된다. 4월 20일(목) 오후 8시 아이해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는 박희명 건국대 수의대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아이해듀 측은 “만성 신부전(CKD)은 노령의 반려동물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그 진단과 관리가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반려동물 CKD의 진단, 치료 중 고혈압과 단백뇨 개선과 관련하여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의 효능과 효과에 관하여 알아보며, 케이스 분석을 통하여 반려동물들의 CKD를 임상적으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고 밝혔다.
웨비나는 수의사와 수의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박희명 교수는 특히, CKD 환자에 대한 관리와 더불어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 약물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ARB(Angiotensin Receptor Blocker)는 RAAS(Renin-Angiotensin-Aldosterone-System)를 최종 단계를 차단해주는 약물이며 고혈압과 단백뇨를 동반한 CKD 관리에 가장 핵심이 되는 약물로 국내 최초 동물전용 ARB제제인 ‘세민트라(Semintra)’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