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세계수의사의 날 어워드 후보자 추천,5월 31일까지
`생계유지, 식량 안보 및 안전 개선을 수의학의 역할` 주제로
등록 2018.03.15 17:12:22
김유경 수습기자 ysj@dailyvet.co.kr
0
세계수의사의 날(World Veterinary Day)은 세계수의사회(World Veterinary Association, WVA)가 2000년부터 매년 4월 마지막 주 토요일로 지정한 날이며, 올해는 4월 28일이다.
OIE(세계동물보건기구)와 WVA는 2008년부터 ‘수의계 발전과 사회 기여’에 크게 공헌한 수의계 종사자를 기념하고자 매년 ‘세계수의사의 날 어워드(World Veterinary Day Awards)’를 개최하여 기준에 맞는 수의사 또는 수의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올해 역시 WVA와 OIE가 세계수의사의 날을 기념하는 ‘세계 수의사의 날 어워드’가 열린다.
이번 어워드의 주제는 ‘생계유지, 식량 안보 및 안전 개선을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에서의 수의학의 역할’이다. 관련 분야에서 수의학 발전에 기여한 수의사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최종 수상자는 6월 15일 WVA 및 OIE 웹 사이트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5천 유로의 상금도 주어진다.
세계수의사의 날 어워드 공모는 WVA 및 OIE 홈페이지(클릭)에서 발행한 양식을 작성 및 제출하여 접수할 수 있다. 후보 대상은 수의사만 가능하며, 세계수의사회 회원국의 수의사회(한국의 경우 대한수의사회)를 통해 추천되어야 한다. 추천서와 함께 해당 주제에 대한 활동 이력을 증명할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2018년 5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