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대 발족,공주에서 첫 봉사 진행
등록 2018.05.30 11:03:37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충청남도수의사회의 동물의료봉사대가 27일(일) 오전 10시 발대식을 하고 공주시 의당면 유계리 소재 동물보호소에서 첫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동물의료봉사활동에는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과 정용서 부회장, 그리고 공주, 아산, 서산 지역 임상 회원들이 참석하여 재정 부족으로 질병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물들에 대해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들은 광견병 백신 접종, 외부 기생충구제, 심장사상충 및 리케치아성 질병 진단, 피부질병 치료 등의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보호소 관리자에게 환경 개선 및 질병 문제에 대한 상담도 시행했다.
충남반려동물임상수의사회 김길호 회장은 송신화 원장(신화동물병원, 서산분회)을 충남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대 대표로 위촉하고 “앞으로 반려동물 임상회원들을 중심으로 충남지역에서 동물보호 복지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고통받는 동물 구제 사업에 앞장서서 우리 사회에 생명존중 의식을 높이는데 우리 회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5월 대한수의사회에 수의료봉사특별위원회가 설립된 이후, 각 시도지부에도 동물의료봉사단 설립이 필요하다는 대한수의사회 요청에 따라 각 지부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이 연이어 발족하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