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반려동물 놀이터 경기도로 확대` 이재명 반려동물 공약 발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530leejaemyung2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더불어민주당)가 반려동물 정책 공약을 29일 발표했다. 

이재명 후보는 “반려동물과 교감하고 공감하는 새로운 경기를 만들겠다”며 다음과 같이 5개의 공약을 소개했다.

먼저, 목줄 없는 성남시형 반려동물 놀이터를 경기도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성남시에는 총 8개의 목줄 없는 반려동물 놀이터가 조성됐다.

또한, 반려동물 행동교육 지원을 통해 경기도형 펫티켓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조례를 개정하여 동물 보호 및 학대 방지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반려동물을 사지 않고 입양하는 문화를 만들고, 동물 사료의 유통기준을 명확히 하는 동시에 불법 도축을 단속하는 등 반려동물 행정을 강화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또한, 경기도의 반려동물 등록제 실효성을 강화하고 시군별로 다른 반려동물 등록증을 일원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마지막으로, 사지 않고 입양하는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유기 반려동물 입양 시 예방접종과 중성화수술을 지원하고, 길고양이의 중성화 수술에 대한 지원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는 지난 19대 대선 출마 당시 동물방역국 신설, 동물등록제 실효성 강화, 반려동물 의료보험 제도 도입 검토 등과 관련된 동물보호 8대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성남시 반려동물 놀이터 경기도로 확대` 이재명 반려동물 공약 발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