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외과·재활·치과·행동학 등 30여 강의` 영남컨퍼런스 사전등록 한창
제8회 영남수의컨퍼런스, 8월 25~26일 개최
제8회 영남수의컨퍼런스 in 대구 행사가 8월 25일(토)~26일(일) 이틀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수의사회, 경북수의사회, 경남수의사회, 한국수의외과학회, 울산시임상수의사회, 경남동물병원협회가 컨퍼런스를 주관한다.
수의내과학의 바이블로 여겨지는 에틴져 내과학 공동저자 에드워드 펠드만(Edward C. Feldman) 등 26명의 국내외 강사의 양질의 강의가 확정됐다.
영남수의컨퍼런스 사무국이 공개한 ‘제8회 영남수의컨퍼런스 학술 프로그램’에 따르면, 내과, 외과, 영상, 행동학, 재활한방, 마취, 세포학, 안과, 치과, 행동학 등 30여 개의 임상 강의가 이틀간 이어진다. 또한, 병원인테리어, 컨설팅 등 2개의 특별강연도 마련됐다.
특히, 에틴져 내과학 공동저자 에드워드 펠드만 교수(미국 UC 데이비스)는 이틀간 7강에 걸쳐 내분비학을 총정리 할 예정이다. 여기에 미국 어반대학교 정승우 교수와 UC 데이비스에서 레지던트 과정 중인 김선아 수의사도 강의를 위해 내한한다.
이외에도 최을수, 이해범, 김민수, 정동인, 김준영, 황철용, 서경원, 박철, 윤헌영, 최지혜 등 수의과대학 임상 교수와 신사경, 장재영, 권대현, 손원균, 김기훈, 이연혜, 설채현, 한수, 이영수, 허라영, 이승곤 등 로컬 및 수의과대학 동물병원 임상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로얄캐닌, 퓨리나, 신원, 힐스 등 40여 개 업체가 컨퍼런스를 후원한다.
사전등록 기간은 7월 31일(화)까지이며, 선착순 400명에게는 스크럽복 상·하의가 증정된다. 20인 이상 양일 단체등록의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되며, 사무국을 통해 숙박 신청도 가능하다.
보수교육 시간도 인정된다. 대구, 경북, 경남수의사회 회원은 필수점수 5점을 받을 수 있으며, 부산, 울산 등 기타지부 수의사 회원은 선택점수 5점을 받을 수 있다.
김준일 제8회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장과 이상호 준비위원장은 “뜨거운 여름, 뜨거운 열정으로 8월의 대구에서 뵐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8회 영남수의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