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수의대에서는 뭐 배워요?˝ 제12회 서울대 고수아 현장

더위를 이기는 고등학생들의 열정..고수아 올해도 성황리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802snuvet_gosua1

수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고교생 수의학 아카데미(이하 고수아)가 2~3일 이틀에 걸쳐 서울대 수의대 학생회 주최로 개최됐다.

서울대 수의대 ‘고수아’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의학에 대한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처음 시작되어 매년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20180802snuvet_gosua4

8월 2일(목)에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전에는 우희종 서울대 수의대 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천명선 교수의 ‘수의 인문사회학’ 강의, 윤정희 교수의 ‘반려동물 임상수의학’ 강의가 진행됐다.

20180802snuvet_gosua2

오후에는 한호재 교수의 ‘기초 및 예방수의학’ 강의에 이어 조별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고수아 심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해부학, 조직학, 미생물학, 방사선학, 조류질병학, 응급의학, 내과학, 외과학, 안과학 등 총 9개의 중 한 개의 과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체험하고, 직접 체험한 내용을 발표했다.

20180802snuvet_gosua5

3일(금)에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심화 프로그램에서의 상세한 강의와 달리, 수의대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수의사의 진로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으며, 몸짓 동아리 ‘난무’의 공연도 펼쳐졌다. 

오후에는 동물병원 투어, 이항 교수님의 특강, 해부 표본실과 도서관 투어가 있었으며 한장희 학생회장의 재학생이 들려주는 수의대 경험담 발표도 있었다.

20180802snuvet_gosua3

서울대 수의대 학생회 한장희 회장은 “이번 제12회 고교생 수의학 아카데미를 통해 수의사라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친구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학생들이 좀 더 구체적으로 수의사에 대한 꿈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번 고수아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후년의 수의대 후배로서 다시 만나게 되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 제12회 고수아에 참여한 김나연 학생(관양고 2)은 “여러 분야의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그 분야를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되었고, 어떤 수의사가 되고 싶은 지 나의 진로를 더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훈경 기자 hoon20@dailyvet.co.kr

[포토뉴스] ˝수의대에서는 뭐 배워요?˝ 제12회 서울대 고수아 현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