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수의학 교류 세미나 참석할 수의사 모집합니다
9월 29일~10월 1일, 중국에서 신경계질환-척추질환 및 실습
등록 2018.08.21 12:38:52
선여울 수습기자 ysj@dailyvet.co.kr
0
북경 케어펫이 주최하는 ‘2018 한중 수의학 교류 세미나’가 9월 29일(토)~ 10월 1일(월) 3 일간 중국 북경 화샤수의학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중 수의학 교류 세미나에서는 미국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의 Curtis W. Dewey 교수(사진)가 강사로 나서 개·고양이의 신경계-척추질환을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주도할 예정이다.
Curtis W. Dewey 교수는 미국수의내과전문의와 미국수의외과전문의를 모두 취득했으며 현재 미국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신경학/신경외과를 담당하고 있다.
9월 29일(토) ~30일(일)에는 ▲신경해부학기초 및 신경학 검사 ▲MRI & CT 척추영상학 및 조영 ▲경련의 감별 및 진단 등 이론 강의가 진행되며, 10월 1일(월)에는 ▲Ventral Slot, Dorsal Laminectomy, AAI repair ▲추체수술, 조창술 추체고정융합술의 신경외과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는 한국 수의사는 총 4명이며 관심있는 수의사는 포스터에 명시된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강의 비용은 약 90만원(5500위안)이며, 항공숙박은 별도이다. 등록한 수의사에 한해서 9월 27일(목)~28(금)에 북경소동물학회 부스 참관 기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케어펫 북경 측은 “추후 한국에서도 강의 개최를 기획하고 있다”며 “한중 수의학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임상수의사 선생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