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CDME Bronze 활동
한국동물병원협회 HAB 위원회가 9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실시한 제4회 CDME 과정(반려견예절교육, Companion Dog Manners Education)에서 총 6팀이 CDME Bronze 테스트를 통과했다.
CDME Bronze 과정은 기초 이론부터 진행이 되기 때문에, 사실 3회의 교육은 너무나 빠듯한 시간이다. 하지만 4주연속 강좌는 수강자들에게 부담이 되기 때문에 3회차 교육으로 압축하여 강좌를 진행했다.
과정은 위혜진, 최철훈, 신창엽, 김응균 이상 4명의 한국동물병원협회 인증 반려동물예절교육 강사가 진행했다.
모든 팀이 합격하지는 못했지만, CDME 과정은 CDME과정은 합격과 불합격 보다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과정을 통해 교감을 느끼고, 반려견의 생각과 행동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알아가는 과정에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CDME Bronze 테스트는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다음은 이번 CDME Bronze 과정에 참가한 수의사 및 동물병원 스탭들의 후기다.
제4회 퍼피파티 스탭 트레이닝
강북구수의사회의 요청으로 9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3회 과정으로 Puppy Party Staff Training 과정이 진행됐다. 이번 강좌에서 총 15분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마지막 날에는 한국동물병원협회 허주형 회장이 방문, 강북구수의사회 회원분들과 함께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룸의 시간 제약으로 일반적인 근무 시간보다 조금 일찍 병원을 나서야 함에도 불구하고, 15분 모두 지각과 결석 없이 모든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다음은 제4회 퍼피파티 스탭 트레이닝에 참가한 분들의 후기다.
제5회 퍼피파티 스탭 트레이닝
10월 19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린 제5회 퍼피파티 스텝 트레이닝에는 총 20명의 수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수의테크니션, 미용사 분들이 참여했다. 최철훈, 서정주, 위혜진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동물병원 관계자분들 외에도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CAPP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이재분 간호사와 최가선 물리치료사가 참석했다. 특히 만삭의 몸으로도 오전 일찍부터 마지막 강좌까지 참여해 주신 최가선 선생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한국동물병원협회 HAB위원회 활동에 관심 가져 주시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들을 통해 생명존중이념과 반려동물문화가 바람직하게 퍼져 나가기를 기대해본다.
다음은 트레이닝 참가자 분들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