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재영, KSFM)가 3월 30일(토)~31일(일) 이틀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시아태평양 국제 컨퍼런스로 진행되는 이번 학회에는 유명 해외연자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으며, 대만·일본·중국 등 아시아국가 수의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The-K 호텔 서울)에서 진행된다.
특히, 해외연자로 오하이오주립대학교 수의과대학 내과 교수이자, 미국수의내과전문의인 제시카 큄비(Jessica Quimby)교수와 ISFM 공식 저널인 JFMS(the Journal of Feline Medicine and Surgery)의 편집장이자 ABVP 인증 미국수의임상 고양이 전문의인 마기 셕(Margie Scherk)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이들은 이틀에 걸쳐, FIP, 줄기세포 치료, 췌장염, CKD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만에서도 2명의 강사가 한국을 찾는다. 대만 국립 중싱대학교 교수인 Shih-Chieh Chang 교수와 Chihhung Tsai 대만 신베이시 수의임상학회 이사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들은 30일(토) 오후 D룸에서 특별 강의를 진행한다.
수의대 학부생을 위한 고양이 강의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30일(토) S룸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고양이 행동학 ▲고양이 문제행동 ▲고양이 유전질환 ▲고양이 친화병원 ▲고양이 호스피스 ▲고양이 영양학 ▲뇨령묘 관리 가이드라인 등 다양한 주제의 학부생 대상 강의가 이어진다.
KSFM 정기 컨퍼런스에 또 다른 즐거움 ‘행복한 고양이 사진 컨테스트’도 진행된다. 1등에게는 아이패드 미니가 증정된다.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 방법은 KSFM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