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의 활용` 힐스 글로벌 심포지엄 온라인으로 시청하세요
7월 14~15일 힐스 글로벌 심포지엄 개최...온라인으로 생중계
글로벌 펫푸드 기업 힐스가 7월 14~15일(일~월) 이틀간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2019년 세계소동물수의사회 콩그레스(WSAVA 2019, 7월 16~19일 토론토)를 앞두고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마이크로바이옴’이다.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인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장내미생물)은 최근 수의계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대 수의대 조성범 교수팀이 반려견이 무엇을 먹는지에 따라 핵심 장내미생물총(core gut microbiota)의 구성에 차이를 보인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해 관심을 받기도 했다.
힐스는 이번 심포지엄의 카피를 <위장관 질환(GI disease)이 있는 반려동물에게 무엇을 더해줄 수 있을지 찾고 있나요? 마이크로바이옴의 힘을 활용하세요!>로 잡았다.
14일 오전에는 ▲장내미생물군(Gut microbiota)의 정의를 다루고, 15일 오전과 오후에 장내미생물군의 적용과 활용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된다.
특히, 수의사뿐만 아니라 의사도 연자로 초청하여 사람 환자에게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치료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강의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와 보호자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임상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때의 장단점과 보호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이론 및 실전 강의가 이어진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되며, 온라인 등록을 하면 강의 후에도 녹화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힐스 글로벌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국내(한국)시간 기준으로 14일(일) 밤 9시 20분부터 16일(화) 새벽 5시 50분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