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열린 한국 수의사 대상 `정형외과 워크샵`
BlueSAO-한국수의임상포럼 공동 워크샵 개최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이 중국 수의정형외과 회사 BlueSAO와 함께 반려동물 기초 정형외과 워크샵을 개최했다.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 이번 워크샵에서는 이론강의와 모형을 이용한 Dry-Lab, 사체를 이용한 Wet-Lab 실습까지 제공됐다.
KBVP 측은 “주요 전후지와 골반 골절 등 반려동물 임상에서 주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골절 상황에 대해 올바른 접근과 기구 사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다”고 밝혔다.
중국 내몽골 YUZE 동물병원에서 외과 기술 총감독을 맡고 있는 Dr. Jia Xingsheng 수의사가 강사로 나섰다. Xinsheng 수의사는 연간 400~500 케이스의 골절수술을 집도하고 100회 이상 정형외과 세미나를 진행한 수의사다. KBVP 측은 “정형수술의 원칙과 경험에 근거한 강의 및 실습으로 워크샵에 참석한 수의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평가했다.
BlueSAO는 2014년 중국 최초로 사립 수의정형 교육센터를 설치하여 현재까지 3000명 이상의 수의사를 교육했다. 특히, 수의용 The Point Contact Titanium Bone Plate (PRCL)를 처음으로 생산하고 동물용 PGR, DPO, THR 시스템을 소개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BlueSAO는 이번 한국 수의사 대상 첫 번째 워크샵의 성공 개최를 바탕으로 향후 한국 진출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은 올해 3월 대만 정형외과 워크샵, 4월 Medtronic 수의 뇌수술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이론과 함께 실습을 포함한 소수의 집중된 워크샵을 지속 열고 있다. 김현욱 KBVP 회장은 “실제 임상에 바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계속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VP는 오는 10월 13일(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하루 동안 부신 장기의 해부와 생리부터 내과, 영상진단, 마취와 수술까지 집중적으로 다루는 장기중심의학 근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