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아 수의사 `동물행동의학 진료` 웨비나,4월 5일 개최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후원, 수의사·수의대생 대상 강의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위한 ‘동물행동의학 진료’ 무료 웨비나가 4월 5일(일) 저녁 9시에 라이브로 진행된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후원하는 이번 웨비나는 미국 UC데이비스 수의과대학 동물행동의학 전공의 김선아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김선아 수의사는 충남대 수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수의대에서 동물행동의학 박사를 수료했으며, 비아동물행동의학 클리닉 원장, 해마루케어센장을 거친 뒤 현재 미국 UC데이비스에서 동물행동의학 전공의 과정을 밟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미국 현지에서 직접 라이브로 진행되며,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 웨비나 운영자가 상주하지 않으므로, 시청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대응이 어려울 수 있다.
김선아 수의사는 이번 웨비나에서 ‘동물행동의학 진료, 시작해 보시겠어요?’를 주제로 행동학적 문제 접근법과 행동문제의 진단과 치료의 기초를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다양한 수의학 관련 정보와 진단툴,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애니답(Anidap)’에서 방영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애니답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애니답 회원 가입이 안 되어 있는 경우 수의사는 ‘전문가 회원’으로, 수의대생은 ‘학생 회원’으로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수의사와 수의대생 600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웨비나 당일 강의실 입장은 선착순 500명으로 제한된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베링거인겔하임 동물약품이 후원한다.
베링거인겔하임에서는 특발성 간질 치료와 소음공포증(Noisephobia) 조절에 효능을 가진 펙시온(Pexion)을 올해 7월 국내에 런칭할 예정이다.
웨비나 주최 측은 “동물행동의학은 수의정신과로 임상수의학의 한 분야”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일선 동물병원에서 어떻게 행동학적 문제에 접근할지와 행동문제의 진단과 치료법의 첫걸음에 대해 알아볼 것”이라고 밝혔다.
웨비나 관련 문의 : 베링거인겔하임(02-709-0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