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안과전문의가 알려주는 수의안과 베이직 `상` 종료,곧 `하` 시작
두 달 간의 베이직(상) 과정 마무리...23일부터 (하) 과정 시작
주식회사 쓰리디메디비젼(대표이사 김기진)이 운영하는 베터플릭스에서 4월 21일부터 진행한 ‘수의안과 베이직(상)’ 과정이 종료됐다.
두 달 동안 온라인으로 ‘안과 검사의 이해부터 수술의 기본원칙, 안와/안구/안검의 질환, 유류계/결막/순막의 질환’ 까지 다뤘는데, 매회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담당 교수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웨비나에 참석한 한 수의사는 “안과 과목의 기본적인 내용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교수님의 시연 영상도 포함되어 있어 강의가 풍부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6월 23일(화)부터는 ‘수의안과 베이직(하)’ 과정이 시작된다.
‘각막의 질환, 포도막/수정체 질환, 유리체/녹내장 질환, 안저 질환’을 총 5회에 걸쳐 다루게 된다.
특히, 본방송이 끝난 직후 바로 재방송을 볼 수 있어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수강생들은 웨비나 이후 베터플릭스에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교육 신청하기).
수의안과 베이직(하) 과정은 수의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의안과 베이직(상) 과정 역시 베터플릭스에서 개별 콘텐츠로 수강할 수 있다.
가을부터는 수의안과 심화과정이 진행된다. 심화과정에서는 실제 진료, 처치에 관한 내용 위주로 운영하여 안과 수술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룬다.
예를 들어 Entropion 증상에 대해서 Temporary eversion of eyelid, Temporary partial tarsorrhaphy, Hotz-Celsus correction, Modification of the Kuhnt-Symanowski 등 다양한 수술기법이 시연된다.
또한, 현미경을 사용한 수술시연도 진행되며, 김준영 교수의 노하우도 공개된다. 심화과정 운영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베터플릭스(www.veterflix.com)는 수의학 교육의 새로운 교육방법의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교육플랫폼이다.
현재 수의외과, 치과, 임상해부학, 마취세미나, 안과, 정형·신경외과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6월 한 달간 ‘방광절개술, 요관방광문합술, 요관절개술’ 외과수술 패키지 이벤트(자세히 보기)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