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학회,학술연구대상 등 학술상 공고
학술연구대상·젊은과학자상·차세대과학자상 시상...8월 23일까지 접수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대한수의학회가 학술상을 공고했다. 대한수의학회 사무국은 22일 ‘제8회 2020년도 대한수의학회 학술상 공고’를 공지하고 응모 및 추천을 당부했다.
시상 분야는 ▲학술연구대상 1명 ▲젊은과학자상 1명 ▲차세대과학자상 1명이다. 각각 5백만원, 2백만원, 1백만원의 부상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근 3년간 대한수의사회 회원 자격을 유지해야 지원 가능하며, 젊은과학자상은 만 40세 미만, 차세대과학자상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여야 한다.
학술연구대상은 최근 10년간 주저자(교신저자 포함)로서 20편 이상 SCI(E) 등재학술지에 논문게재(JVS 3편 이상 포함)해야 지원할 수 있으며, 젊은과학자상은 최근 5년간 주저자로서 5편 이상 SCI(E) 등재학술지에 논문게재(JVS 2편 이상 포함), 차세대과학자상은 최근 3년간 주저자로서 3편 이상 SCI(E) 등재학술지에 논문게재(JVS 1편 이상 포함)를 해야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학술상 접수기한은 8월 23일(일)까지며, 대한수의학회 사무국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수의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올해 춘계학술대회를 취소했던 대한수의학회는 추계학술대회를 10월 15일(목)~17일(토)에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제29대 대한수의학회 이사장 선거에는 김곤섭(경상대 수의대) 후보가 단독 입후보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