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헬스 관점에서 본 코로나19` 20일 온라인 세미나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SNUCVM 특별 세미나 개최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이 8월 20일 ‘원헬스 관점에서 본 COVID-19’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당일 오후 3시부터 ZOOM으로 진행될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를 중심으로 동물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을 함께 조명한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다년간 바이러스 질병을 연구해온 최강석 서울대 수의대 교수가 닭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변이양상을 소개한다.
이어서 강해은 검역본부 해외전염병과장이 코로나19와 신종동물감염병의 현황과 대응 상황을 전한다. 검본 해외전염병과는 국내 동물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할 경우 정밀진단을 담당하게 될 부서다.
송대섭 고려대 교수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종간 전파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동물모델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한다.
송 교수는 앞서 수년간 코로나19와 같은 SARS-CoV인 메르스바이러스의 진단키트와 백신개발 연구에 종사했던 경험을 토대로 현재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문형준 녹십자수의약품 이사가 개와 고양이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20일 오후 2시 40분부터 링크로 접속할 수 있다.
(문의 : 서울대 수의대 기획실 이혜민 shbm486@snu.ac.kr)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