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과 신약 제다큐어®에 대한 무료 웨비나가 개최된다.
(주)지엔티파마와 (주)유한양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VIP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개의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의 새로운 치료 옵션, 제다큐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웨비나는 5월 17일(월) 저녁 9시에 아이해듀를 통해 방영되며, 수의사와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김성수 원장은 저평가되어 있는 CDS 환자에 대한 진단 및 유사질환에 대한 감별 진단법을 소개하고, CDS의 다양한 치료 옵션과 함께 새롭게 출시된 신약 제다큐어®를 소개할 예정이다.
신약개발업체 (주)지엔티파마에서 개발한 개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치료제 제다큐어®는 지난 2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은 국내 최초 합성 신약 동물용의약품이다.
품목 허가 이후 수의사들과 보호자들은 물론, 국내 언론사·해외 제약 회사 등에서 제다큐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이번 웨비나는 신약 제다큐어®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실제 임상에서 제다큐어를 처방하게 될 수의사들에게 제다큐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성수 원장은 “CDS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감별 진단이 어렵고 지금까지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었다는 것이 CDS에 대한 현 수의학의 한계점이었다”며, “제다큐어가 국내 최초의 동물용 합성신약이자 세계 최초 반려견 치매 다중표적 뇌세포 보호 신약인 만큼, 이번 강의가 수의사들에게 CDS 및 제다큐어®에 대한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웨비나 참여 후 종료 설문에 응한 모든 사람에게 소정의 경품이 제공되며, 그중 138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드롱기 커피머신, 전기포트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한편, 지엔티파마는 개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인 제다큐어® 츄어블정은 5월 중 유한양행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