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세균감염 시 올바른 항생제 사용법에 대한 웨비나가 열린다. 벳채널이 5월 26일(수)과 6월 2일(수) 저녁 9시에 수의내과학 웨비나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오예인 임상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오예인 임상교수는 5월 26일 ‘세균 감염과 항생제 선택 시 꼭 알아야 할 사실’을 주제로 항생제 사용법에 대한 총론적인 설명을 하고, 6월 2일에는 ‘비뇨기/호흡기 세균 감염 시 항생제 사용 가이드라인과 올바른 사용법’을 주제로 심화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벳채널은 “임상수의사들이 알아야 할 항생제 사용법에 대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의사 지식나눔 플랫폼 ‘VETCHANNEL(벳채널)’은 지난해 미국수의내과전문의(심장) 정승우 박사의 강의를 시작으로 꾸준히 국내외 수의학 전문가를 초청해 수의사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웨비나는 내과 세미나에 대한 임상수의사들의 높은 요구를 반영해 마련한 것이다.
벳채널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석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그들이 진정 원하는 주제가 무엇인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의내과학 웨비나 2강은 유료로 진행된다.
벳채널(https://www.vetchannel.co.kr/)에 가입한 수의사라면 쉽고 빠르게 신청을 할 수 있다. 세미나 참석 가능 인원은 500명으로 제한된다(선착순).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