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내과학회, 8월 27일 온라인 학술대회 연다

수의내과 증례, 최신 연구 공유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내과학회(회장 오태호)가 오는 8월 27일 학술대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수 년간 임상수의학회에서 내과 세션을 운영해온 수의내과학회는 올해부터 자체 학술대회를 재개할 방침이다. 국내 수의내과 전공자 간의 임상증례·임상연구 공유를 활성화하는 한편, 회원들에게 보다 많은 구두발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2019년 시작된 한국수의내과전문의 과정은 일정 숫자 이상의 케이스와 논문발표, 국내외 학술대회에서의 구두발표를 자격조건으로 내걸고 있다.

향후 일정기간 수련과정을 거치지 않은 수의내과전공 임상가에게도 전문의 자격시험의 문을 개방할 예정인데, 이때도 임상경력·케이스·논문·학위와 함께 구두발표 경력이 필요하다.

8월 27일 열릴 2021 한국수의내과학회 학술대회는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학회 사전신청은 8월 20일까지 접수한다(등록 바로가기). 초록 제출 마감은 8월 6일까지다(joahn@kangwon.ac.kr).

오태호 수의내과학회장은 “보다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통한 신뢰구축은 수의료계의 궁극적인 가치다. 세부전문분야에 특화된 전문의를 양성하는 한국수의내과전문의 과정이 그 출발”이라며 “그 일환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국수의내과학회, 8월 27일 온라인 학술대회 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