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A 온라인컨퍼런스 9월 3~5일 개최…연수교육 5시간 인정
국내 교수·임상가 강의부터 미국수의사 특강까지...사전등록 9월 1일 마감
2021 한국동물병원협회 온라인학술대회(2021 KAHA 컨퍼런스)가 9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지난해 처음으로 온라인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동물병원협회는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준비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임상기초의 중요성을 토대로 내과(소화기, 신장, 빈혈/바베시아증, 피부 등), 고양이(종양, 신장, 영상), 외과, 안과, 방사선치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충남대 김대현 교수, 서울대 서경원 교수, 전남대 신성식 교수, 경상대 황태성 교수 등 수의과대학 교수와 잠실on동물의료센터 한성국 원장, 수원24시바른동물의료센터 송치윤 원장, 반려동물암센터 임윤지 원장, VIP동물의료센터 손지희 원장, 청담눈초롱안과동물병원 안재상 원장, 청주고려동물메디컬센터 장진화 센터장 등 일선 동물병원 임상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미국수의사의 외과 강의·진로특강도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미국수의외과전문의 과정 중인 Clair Park 수의사가 ‘골절환자의 술전 관리(미국 외과의들이 말하는 골절 술전 처치의 정석)’와 ‘미국 임상수의사들의 진로(GP vs 전문의 비교분석)’를 주제로 2개의 강의를 진행한다.
9월 3일(금) 오전 10시부터 9월 5일(일) 자정까지 3일간 원하는 강의를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단, 모든 강의는 1회만 시청가능하고, 강의도중 시청을 중단할 경우 이어볼 수 있다.
수의사와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은 9월 1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동물병원협회 정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임상수의사에게는 연수교육 5시간(선택)이 인정된다.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는 “임상수의사 여러분의 협조와 성원에 힘입어 지난 2020 KAHA 온라인학술대회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여전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올해도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1 한국동물병원협회 온라인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동물병원협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