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심장협회(KAVC, 회장 서상혁)가 2021 하트체크 캠페인 메인 행사인 ‘수의심장학 웨비나’를 진행한다.
한국수의심장협회는 작년부터 11월 11일을 ‘반려동물 심장의 날’로 지정하고, 수의사와 보호자에게 반려동물 심장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하트체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하트체크 캠페인은 수의사에게 임상에 꼭 필요한 수의심장학 교육을 제공하고, 보호자에게 ‘심장병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수의사와 보호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올해는 특히,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지헌)와 대만뉴타이페이수의사회가 웨비나를 공동 주최한다. 대만과 홍콩수의사 250여 명도 이번 웨비나를 신청했다.
올해 수의심장학 웨비나는 영상진단에서 약물 관리까지 수의사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전문 컨텐츠 5강으로 구성되었다. 개·고양이 심장병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룬다. 윤학영 교수, 안성택 원장, 윤원경 원장, 오예인 교수, 대만 Dr.Tai가 강사로 나선다.
참고로 작년에 진행된 수의심장학 웨비나는 누적 시청횟수 5천회를 기록할 정도로 임상수의사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서상혁 한국수의심장협회 회장은 “작년 한국수의심장학 웨비나에 보내주신 수의사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전문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구성했으니 많은 시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이웃 국가 간의 교류가 완전히 멈춰버린 상황에서 올해 하트체크 캠페인 수의심장학 웨비나가 아시아 수의업계의 학술 교류의 장이 되어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의심장학 웨비나는 10월 28일(목) AI심전도 빅데이터 전야제를 시작으로 6주간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웨비나 당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신청은 인벳츠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하트체크 캠페인은 베트메딘, 세민트라, 하이큐, 네오딘, 벨릭서가 후원한다. 웨비나 시청 수의사들을 위한 특별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