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에듀 테크 전문 기업 쓰리디메디비젼(대표이사 김기진)이 서비스하는 베터플릭스(veterflix.com)가 서울대 마취통증의학과와 함께 수의마취 임상실습 핸즈온(Hands-on) 코스를 개최한다.
삽관, 약물사용, 기기사용, 회복 및 길항제의 사용, 국소마취 등 마취에 대한 필수적인 사항을 모두 아우르는 과정이다. 수의 마취에 대해 처음부터 차근차근 이론교육을 받고 실습까지 해볼 수 있다.
서울대 수의대 이인형 교수, 손원균 임상교수가 강사를 맡았으며, 서울대부속동물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스태프가 보조로 나선다.
베터플릭스는 “송도 VGTC 개관에 힘입어 올해부터 다양한 실습코스를 준비 중이며, 첫 스타트를 수의마취 실습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정도로 기초부터 다양하게 실습해볼 수 있는 수의마취 핸즈온 코스는 존재하지 않았다”며 “많은 수의사분으로부터 수의마취 교육에 대한 요청을 받아 서울대 수의대 마취통증의학과와 함께 코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의마취 핸즈온 코스는 5월 29일(일) 하루 종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VGTC에서 진행된다.
오전 9시 이인형 교수의 ‘마취? 제대로 좀 해보자!’ 이론강의를 시작으로 손원균 임상교수와 함께 Dry-lab이 이어진다. 오후에는 Wet-lab과 Q&A가 예정되어 있다.
참가비는 100만원이며, 모집인원은 24명이다(선착순). 베터플릭스의 마취 강의를 모두 시청해야지만 핸즈온 코스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60% 할인된 가격으로 마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베터플릭스는 “처음 준비하는 마취 실습 핸즈온 코스인 만큼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던 핸즈온 코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서울대 마취통증의학과와 베터플릭스가 열심히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베터플릭스는 수의마취 외에도 외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치과 등 다양한 핸즈온 코스를 준비 중이다.
4월 16일(토)에서 5월 29일(일)로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