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에듀테크 전문 기업 쓰리디메디비젼(대표이사 김기진)이 서비스하는 베터플릭스(veterflix.com)가 ‘강병재 교수의 골절 교정 수술 테크닉 과정’과 ‘박천식 원장의 특수동물 진료종합과정’을 신규 런칭한다.
서울대 수의대 강병재 교수의 정형외과 코스는 작년 한 해 베터플릭스에서 가장 사랑을 받은 과목 중 하나였다. 이번 골절 수술 강의는 로컬 동물병원에서 흔하게 접하는 골절 케이스 9가지를 모아, 이론부터 접근법, 3D로 촬영한 수술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다.
매주 2강의씩 VOD가 공개되며 핸드폰으로도 3D 수술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신청하면 제본 교재와 함께 3D Mini VR을 제공받을 수 있다.
베터플릭스 관계자는 “소동물 골절 교정 기본원리를 이용한 골절 수복술 시연이 포함되어 있고, 사지 골절 부위의 수술적 접근법 등 수술법의 이해를 높이고 숙지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며 “특히 골절 수술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수의사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특수동물 진료종합과정은 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박천식 대표원장이 강의한다.
박 원장의 30년 특수동물 진료 노하우와 데이터가 담긴 행동학, 해부생리, 수의학적 이해와 진료 접근법에 대한 강의가 총 7강으로 구성됐다. ▲고슴도치▲기니피그 ▲친칠라 ▲파충류(거북, 도마뱀, 뱀) 파트 1, 2 ▲패럿 ▲햄스터가 주제이며, 각 동물의 실제 진료 사례를 활용해 심도 있게 다룬다.
웨비나 개강 예정일은 6월 7일(화)이며, 화요일마다 다음 회차가 오픈된다. 각 회차 웨비나는 방송 후 30일간 재방송되어 원하는 시간에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반복 수강할 수 있다.
베터플릭스 측은 “특수동물 진료종합과정 출시 기념으로 얼리버드 40% 할인과 교재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높은 할인율로 진행하는 만큼 많은 수의사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얼리버드 신청 기간은 5월 12일(목)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