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3월 두 차례 혈액학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수의 진단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IDEXX(아이덱스)가 3차 혈액학 웨비나를 마련했다. 1차 적혈구, 2차 백혈구에 이어 이번 웨비나 주제는 ‘혈소판’이다.
9월 5일(월) 오후 9시에 개최되는 아이덱스 혈액학 웨비나 3탄에서는 그래험 스위니(Graham Swinney)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그래험 스위니 수의사는 호주 시드니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호주·뉴질랜드 수의전문의 펠로우십 과정을 마친 수의내과학 분야 전문가다.
그는 ‘간과할 수 없는 혈소판 이상, 어떻게 진료할까?’를 주제로 ▲혈소판 생성에 관한 기본 및 질병에 의한 변화 ▲혈소판 감소증의 진단과 흔한 질병에서의 관리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혈소판의 주요 기능과 혈소판의 이상 패턴을 어떻게 진단·관리할지 사례를 통해 배우는 웨비나다.
아이덱스 관계자는 “혈소판 감소증은 종종 접하는 이상 소견이지만, 혈소판 응집에 의한 분석기 오류를 배제하고 진성 혈소판 감소증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응집으로 인한 오류가 혈소판뿐만 아니라 백혈구, 적혈구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다양한 원인의 혈소판 감소증·증가증 진단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라고 설명했다.
임상수의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9월 4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사전 신청을 할 때 궁금한 점을 남기면, 강연자에게 질문이 전달된다.
사전 신청 후 당일 웨비나에 참석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되며 사후 설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DEXX 고객센터 080-7979-133 또는 IDEXX 카카오톡 채널(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