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종양의학연구회 반려동물 비만세포종 웨비나 4월 개최
연구회 정회원 대상 무료 웨비나...4월 8~9일 개최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Korean Veterinary Oncology Society, KVOS, 회장 서경원)가 반려동물의 비만세포종의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2023년 웨비나를 개최한다.
서울대 수의대 김용백 교수, 이성인 충북대 수의대 교수, 한만길 로얄동물메디컬센터W 원장, 황태성 경상국립대 수의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각각 ▲비만세포종 진단 시 활용되는 세포/조직병리학 검사 기법과 진단 기준, 환자의 예후 판단을 위한 병리학적/임상적 등급판정 기준 ▲반려동물 비만세포종 제거 수술 시 종양 경계 평가를 위한 근적외선 형광영상기법 ▲비만세포종 항암치료 ▲비만세포종 방사선치료를 주제로 강의한다.
4월 8일(토) 오전 10시부터 4월 9일(일) 자정까지 인벳츠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 회원(수의사, 수의대생)을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웨비나 신청 시 연구회에 자동가입된다.
수의종양의학연구회 정회원이 되면 온라인 세미나 무료(연 2회), 오프라인 세미나 할인, 종양 관련 최신논문 공유, 홈페이지 회원자료실 열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암질환 정복을 위해 다 같이 고민하고 공부하고 있다”며 “같은 마음을 가진 국내 임상수의사 선생님들과 함께 성장하고 함께 고민하는 연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 웨비나 및 회원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벳츠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