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 연구회(SVSRM, 회장 박천식)의 제7차 세미나가 6월 25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대웅제약 베어홀(강남구 삼성동)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줄기세포 효능 증진인자의 발굴 및 효능에 대한 Proof of Concept(서울대학교병원 이은주 교수) ▲반려동물 재생치료제 개발을 위한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현황과 미래(이영진 대웅제약 세포치료센터 센터장) ▲동물용 세포외소포 치료제 GCEV-001 개발 현황(김성열 지앤지셀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소장) ▲반려동물 임상에서의 세포치료와 엑소좀(오태호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한국임상수의학회장) ▲세포배양실의 구축 및 세포치료제의 제조(윤소정 프로타젠동물병원 세포치료 연구실장) 총 5개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줄기세포를 직접 배양해서 치료에 이용하려는 수의사를 위한 기구 준비와 병원에서의 배양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줄기세포 치료 효능 증진인자 발굴 및 이를 이용한 효능 증대 방법,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현황, 동물용 세포외소포(Exosome) 치료제 등 업계 동향, 반려동물 임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엑소좀 주사까지 기초부터 임상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강의가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수의사는 물론, 수의대 학부생, 관련 업계 종사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협회나 분회에서 5명 이상 단체 등록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박천식 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회 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줄기세포 및 재생치료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인 강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7차 SVSRM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연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