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임상 학술지 ‘더와이벳’ 2호, 부신·뇌하수체 주제로 10월 발간
영남지역 수의대 교수와 원장 참여한 더와이벳커뮤니케이션즈 2호 발간 확정
화제의 반려동물 임상학술지 더와이벳커뮤니케이션즈(The yVET Communications, 이하 와이벳) 2호 주제가 확정됐다.
와이벳 편집위원들은 24일(수) 대구에서 회의를 하고 2호 주제를 ‘부신&뇌하수체’로 결정했다.
와이벳은 영남지역 수의과대학 교수와 동물병원 원장들이 참여하여 발간하는 반려동물 임상학술지로, 전국의 반려동물병원 원장 및 임상수의사에게 특정 장기 질병에 대한 최신 동향과 실질적인 임상 정보를 제공한다. 유한양행이 후원하고 데일리벳이 발간하며, 1년에 2회 발행 계획이다.
지난 4월 발간된 창간호(주제 : 심장)는 양질의 내용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일선 동물병원 수의사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중이다.
편집위원들은 창간호에 대한 수의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2호 잡지의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와이벳 2호는 오는 10월 발간 예정이다.
편집위원들은 또한, 더 많은 수의사에게 도움을 주고자 더와이벳커뮤니케이션즈 창간호(주제 : 심장) PDF 파일을 인증된 수의사에게 공개하기로 했다. 데일리벳 회원 수의사라면 수의사 게시판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창간호의 Incidental Findings(https://www.dailyvet.co.kr/news/academy/183376) 정답자는 없었다. 정답은 와이벳 2호에서 공개된다.
와이벳 2호의 Incidental Findings는 잡지를 보고 바로 응모할 수 있도록 응모 QR코드가 삽입되며, 정답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