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스테로이드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적용’ 웨비나 7월 개최
경북대 수의대 배슬기 교수 강연...7월 12~16일 무료 시청
데일리벳 관리자
0
펫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녹십자수의약품㈜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소동물 임상 수의사를 위한 웨비나를 개최한다.
‘스테로이드: 최소한의 부작용으로 효과적으로 적용하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웨비나는 배슬기 경북대학교 수의내과학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배슬기 교수는 “스테로이드는 우수한 항염 및 면역억제효과로 인해 경구, 주사, 연고나 비강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조되어 많은 내과질환에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이 널리 알려지면서 스테로이드라면 무조건 안 좋은 성분으로 생각하고 거부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며 “그러나, 다른 성분과 마찬가지로 스테로이드 역시 사용기간과 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하면 각종 질병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웨비나는 7월 12일(수) 오전 10시부터 7월 16일(일) 23시 59분까지 인벳츠 플랫폼을 통해 방영되며, 수강신청 및 시청 등 자세한 사항은 녹십자수의약품 온그린몰(https://on.gcvp.co.kr)과 인벳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소동물 임상에서 널리 쓰이는 제제에 대한 올바른 사용방법으로 시작하여, 향후 수의사와 동물약품 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펫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을 위한 백신, 항생제, 진통제, 소독제 등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물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