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 8월에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수의사 연수교육 10시간 인정... 일산동물의료원 증례보고회도 진행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8월 26일(토)~27일(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층에서 2023년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매년 1회 경기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해 온 경기도수의사회는 지난해부터 경기 북부 지역 회원을 위해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8월 26일(토)에는 일산동물의료원 증례보고회가 진행된다. ▲최소침습수술(관절경, 흉강경, 복강경의 적용증과 증례) ▲3D 본모델을 통한 뇌종양 수술의 접근 및 두개골 종양에서의 활용 증례 ▲통증 조절에 효과적인 초음파유도하 신경차단술의 적용증과 증례 ▲Cardiac tumor의 영상학적 평가와 중재적시술(Transatrial stenting) 증례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27일(일)에는 총 4개 강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강의가 이어진다.
김명철, 유도현, 이소영, 오예인, 박희명, 김재환 등 수의과대학 교수들과 김진경, 전성훈, 이미경, 박은정, 김하나, 김용선, 정창수 원장 등 일선 동물병원 임상가들이 대거 강사로 나선다. 또한, 김영찬 원장(파주유우진료소)의 ‘소 하절기 질병관리’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수의사 회원 가족을 위한 고양시 투어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조기등록 기간은 8월 7일(월)까지, 사전등록 기간은 8월 18일(금)까지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등록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경기도수의사회는 “최근 주요질환에 대해 일선병원에서 바로 참고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임상학술세미나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제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