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부산수의컨퍼런스 3주 앞으로…8월 6일까지 사전등록
8월 19~20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총 8개 강의실 운영
2023년 제6회 부산수의컨퍼런스(BSVC 2023) 개최가 약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컨퍼런스는 8월 19일(토)~20일(일) 이틀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19일(토)에는 오후 2시부터 총 3개의 강의실이 운영되고, 20일(일)에는 오전 10시부터 8개의 강의실에서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임상병리, 피부, 안과, 마취, 행동학, 내과, 외과, 치과, 재활, 고양이, 심장, 영상학 등 다양한 주제의 30여 개 강의가 마련됐다.
나기정(충북대), 최을수(전북대), 김하정(전남대), 서강문(서울대), 장민(경북대), 김선아(충북대), 서경원(서울대), 송중현(충남대), 박희명(건국대), 이해범(충남대), 강병재(서울대), 오예인(경북대), 안주현(강원대), 김대현(충남대), 윤학영(전북대), 송우진(제주대), 이희천(경상국립대), 이상권(경북대), 황태성(경상국립대) 등 전국 수의과대학·동물병원 교수 및 임상교수가 대거 강사로 나선다.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학교당 최소 1명 이상의 교수·임상교수를 강사로 초청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송치윤(수원 24시바른동물의료센터), 홍연정(웨스턴동물의료센터), 조희진(청담리덴동물치과병원), 신사경(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 안재상(청담눈초롱안과동물병원), 이미경(고양이병원 소설) 등 유명 동물병원 원장들도 강사로 참여한다. 미국수의내과전문의(DACVIM)이자, 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유럽수의임상병리전문의(DECVCP)인 Urs Giger 취리히대학 교수의 강의도 20일(일) 오후에 예정되어 있다.
특별히 동물보건사 세션도 마련됐다. 설채현, 나응식 수의사가 각각 개·고양이의 동물보건행동학을 강의하고, 왕태미 수의사가 동물보건영양학을, 김경민 경성대 교수가 동물보건영상학을 강의한다. 이외에도 농식품부 강호성 주무관이 ‘동물보건복지 및 법규’를 강의한다.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과목에 맞춰 강의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수의사/수의대생과 동물보건사/동물보건학과 대학생 강의는 구분되어있으며 교차 참석은 불가능하다. 수의사의 경우 부스투어 완료 시 경품추첨권 자격이 부여되지만, 수의대생, 동물보건사/동물보건학과 대학생의 경우 경품추첨권이 제공되지 않는다. 단, 부스투어를 완료하면 1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19일(토) 오후 6시부터 205호에서 리셉션 행사도 열린다. 박형준 부산시장, 전재수·박수영 등 부산 지역 국회의원 등이 초청됐으며,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David Tan 대만수의사회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리셉션 행사에 앞서 오후 3시 대한수의사회 이사회도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휴가철 부산 해운대에서 열리는 만큼,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수의사·수의대생 및 동물보건사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사전등록 기간은 8월 6일(일)까지다.
제6회 부산수의컨퍼런스 사전등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등록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