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학회 2024 동계심포지엄, 알펜시아에서 열린다
1월 31일부터 2월 3일까지 개최..1월 15일까지 사전등록
한국실험동물학회(KALAS, 이사장 성제경)의 2024년 동계심포지엄이 1월 31일(수)부터 2월 3일(토)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한국실험동물학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와 강원도관광재단(GWTO)이 후원한다.
1월 31일(수)에는 인증위원회 총회, 평의원회, 이사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2월 1~2일(목~금)에는 개회식과 10개의 분과심포지엄, 포스터발표, 런천세미나, 특별강연, 폐회식이 진행된다. 2월 3일(토)에는 산학연 워크숍이 계획되어 있다.
특별강연은 서울대학교 박정재 교수(사회과학대학 지리학과)가 맡았다. ‘기후변화와 동물 그리고 인류세’를 주제로 1시간 동안 강의할 예정이다.
특별강연뿐만 아니라 학술심포지엄, 분과심포지엄, IACUC 심포지엄, 실험동물기술원 대상 교육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사전등록 및 초록등록 기간은 1월 15일(월)까지다.
성제경 한국실험동물학회 이사장은 “의생명과학 분야는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과거 어느 때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 필수적인 실험동물 분야의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학회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이 가져온 우리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특별강연, 감각기를 비롯한 신경과학 분야, 공간전사체 및 대사체를 아우르는 다중오믹스 분야, 오가노이드 등의 인공장기 연구 분야, 인체 유전자를 이용한 인간화 마우스 등을 주제로 한 심포지움 및 실험동물기술원 교육 강연, IACUC 심포지엄 등 최근 연구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연구 주제로 다양한 강의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24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실험동물학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