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안과연구회(KSVO, Korean Society of Veterinary Ophthalmology)가 3월 22~23일 이틀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일본 비교안과학회(JSCVO) 임상부회장이며 JSCVO 수의안과전문의인 Dr.Mitsuharu Ota가 초청돼 진행될 예정이다.
Ota 박사는 아이치현 나가쿠테시에 있는 동물안과센터의 센터장이며, 기후대학 응용생물과학부 객원교수이기도 하다.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측은 "올해 다섯 번째 정기총회를 맞아, 일본의 Ota 선생님을 모시고 녹내장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현재 국내 안과진료의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 선생님들의 안과 증례 발표를 통해 국내 안과 진료의 상황 및 일반 병원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안과 진료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수의안과연구회는 현재 2개월에 1회씩 안과 심화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2년도 부산, 2013년도 대전 등 국내 여러 지역에서 안과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과 진료의 표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미나 참가 문의 및 한국수의안과연구회 가입을 원하는 자는 surgivet@gmail.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