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비임상 수의사의 진로 세미나, 2월 17일 개최
변화하는 업계, 그리고 우리의 역할 주제로 개최...수의사·수의대생 대상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13
반려동물 임상 쏠림 현상이 점점 심화하는 가운데, 비임상 수의사의 다양한 진로를 소개하는 세미나가 마련되어 관심을 받고 있다.
2024년 제1회 비임상 수의사의 진로세미나가 2월 17일(토)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열리는 것이다.
‘변화하는 업계, 그리고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카카오톡 비임상/제약바이오 수의사 모임 오픈 카톡방이 주도적으로 준비했다.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실제 종사하는 수의사들이 강사로 나서 20분씩 하는 일과 자신의 분야에서 수의사의 역할을 소개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합성 의약품과 바이오 의약품의 이해와 접근 ▲동물용의약품 신약개발의 현황 및 규제 소개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특허의 중요성과 수의사의 역할 ▲펫푸드 글로벌 스탠다드와 트렌드, 그리고 수의사의 역할 ▲Professional Edu에서 Clinical Affairs까지 ▲금융투자업계의 소개와 금융계에서 수의사의 역할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의사는 물론, 수의대생도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신청 기간은 2월 16일까지이며, 신청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