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CKD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힐스 웨비나 2주 연속 방영
CKD에 대한 두 전문의의 접근 주제로 7월 16일, 7월 23일 무료 방영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고양이 만성신장질환(CKD)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가 2주 연속 진행된다.
힐스가 ‘2024년 힐스 수의학 아카데미 – 고양이 CKD에 대한 두 전문의의 접근’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웨비나는 7월 16일(화) 밤 9시와 7월 23일(화) 밤 9시에 각각 개최된다.
우선 16일(화)에는 미국수의내과전문의(영양학)(DACVIM(Nutrition))이자 미국수의영양학회(ACVN) 회장을 역임한 이베타 베크바로바(Iveta Becvarova)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CKD 환자의 영양평가, CKD 초기 단계의 영양관리, CKD 및 병발질환 환자의 영양관리(고칼슘혈증, 고혈압, 갑상샘기능항진증, 관절염)에 대해 강의한다.
23일(화)에는 미국수의내과전문의(소동물)(DACVIM(SAIM))이자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 대학교(UPEI) 교수인 쉐리 로스(Sheri Ross)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CKD 조기진단의 중요성, 마이크로바이옴(Gut-Kidney Axis), 영양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한글 자막이 제공된다.
힐스 수의학 아카데미 가입자라면 무료로 웨비나를 시청할 수 있다.
힐스코리아 관계자는 “보호자들과의 영양 상담을 위한 고양이 CKD 처방식의 원리와 적용 질환, 진료 시 가사용 가능한 팁을 2회에 걸쳐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며 이번 웨비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힐스 벳 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