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회, 나노기술 활용 줄기세포 치료법 소개

9월 8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세미나 개최...키시카미 요시히로 대표 강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 줄기세포 & 재생의학 연구회(SVSRM, 회장 박천식)가 2024년 제8회 세미나를 9월 8일(일) 오후 1시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회 세미나 주제는 ‘재생치료의 기초부터 응용, 나노신기술 치료법’이다.

키시카미 요시히로 kishigami 수의과병원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40년간 임상을 해온 키시카미 수의사는 UC데이비스에서 2년간 척추손상을 연구하고, 교토대학에서 7년간 재생의료를 연구했으며, 25년간 임상에 재생의료를 응용하고 있다.

키시카미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 자가 줄기세포, 타가 줄기세포, 배양상청, 엑소좀 등을 사용한 여러 증례를 소개하고, 나노기술을 이용해 줄기세포 능력을 향상한 증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연구회는 “재생의료는 자가치유능력을 증폭함으로써 상처나 질환을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치료한다”며 “일반적인 줄기세포와 종래의 줄기세포로 통용되지 않았던 고양이 만성신부전, 개의 만성화·섬유화 된 척추손상도 나노기술을 이용해 줄기세포의 능력을 향상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수의사와 수의대생(대학원생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수의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회, 나노기술 활용 줄기세포 치료법 소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