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루브 인터내셔널 CEO 방한…삼성의료기기 교육장에 ‘판타스틱’
한국에 처음 런칭하는 초음파 인증의 과정 점검 차 방한
세계적인 수의사 평생 교육 기관인 임프루브 인터내셔널(Improve International)의 CEO인 Heber Alves 수의사가 한국을 찾았다.
수의사이자 수의학박사(마취 전공)인 Heber 대표는 한국에 처음 런칭되는 ISVPS 초음파 인증의과정(GPCert(US)) 교육이 진행될 삼성메디슨의 삼성의료기기 교육장 the SUITE Lab(더 스위트 랩)을 직접 둘러봤다.
삼성의료기기 교육장 theSUITE Lab, 5월 개소
삼성, 초음파 인증의과정(GPCert(US))에 V시리즈 최고 사양 V8 장비 지원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이병렬)는 최근 ISVPS 초음파 인증의 과정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런칭했다.
약 1년간 Chris Linney 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CA)/RCVS 소동물심장학전문의, Sergio Guilherme 유럽수의영상의학전문의(DECVDI) 등 해외 전문의에게 이론 및 실습 강의를 듣고 과정 수료 이후 ISVPS 인증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ISVPS 인증의 과정은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그 자격을 인정받고 있으며, 임상수의사로 일을 하면서 동시에 인증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풀타임 임상대학원이나 전문의 과정을 선택하기 힘든 수의사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ISVPS GP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의 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동물병원협회를 통해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ISVPS 초음파 인증의과정(GPCert(US))은 삼성의료기기 교육장 theSUITE Lab(더 스위트 랩)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더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메디슨 더 스위트 랩은 Samsung Ultrasound Institute of Technology and Education의 앞 글자를 딴 명칭으로, 삼성 의료기기 기술과 교육의 산실로 활용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삼성메디슨은 새로 만들어진 교육 공간 더 스위트 랩에서 체계화된 기술 교육을 통해 삼성 의료기기 활용에 숙련된 인력을 양성하고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 및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해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 스위트 랩은 원활한 핸즈온 실습을 위해 최신 초음파 진단기기와 관련 시설을 상시 배치하고, 첨단 영상 및 음향 시스템을 구축해 양질의 세미나 및 교육이 가능하다.
대강당(Discovery Hall 1), 중강당(Discovery Hall2), 핸즈온 실습장(Practice Room), 교육실1(Insight Room1), 교육실2(Insight Room2)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호선 강동역 1번출구 바로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도 뛰어나다.
삼성메디슨은 양질의 초음파 교육이 가능하도록 ISVPS 초음파 인증의과정(GPCert(US))에 최고급 사양을 자랑하는 V8 장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V8은 삼성메디슨의 V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이다.
Chris Convey CFO와 함께 시설을 둘러본 Heber Alves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CEO는 더 스위트 랩의 시설에 감탄하며, 환상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 수의사들이 좋은 시설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임프루브 차원에서도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각각 한 번의 ISVPS 소동물외과 인증의 과정(GPcert(SAS)) 과정과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GPcert(SAM))을 마무리한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올해 하반기부터 더 많은 ISVPS 인증의 과정을 한국에 선보인다.
가장 먼저 ISVPS 초음파 인증의과정(GPCert(US))을 런칭한다. 2024년 9월 7일(토)부터 2025년 9월 14일(일)까지 약 1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총 14번 대면 수업(모듈)을 통해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은 뒤 케이스 리포트 제출과 시험을 통해 인증의 자격을 취득하는 과정이다.
현재 참가자 모집이 한창이다.
일정, 비용 등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