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 11월 9~10일 개최…연수교육 10시간 이수 가능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3층에서 진행...동물보건사 연수교육도 병행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11월 9~10일(토~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2024년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
9일(토)에는 오후 1시부터 2개 강의실에서 신경계, 척수병증, 세포학, 종양학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경기도 지역 동물병원 5곳이 참여하는 ‘내과임상케이스 소개’ 세션이 운영된다. 특별히 복부초음파 실습 교육도 진행된다.
10일(일)에는 5개 강의실에서 치과, 내과, 심장, 마약, 법률, 피부, 안과, 줄기세포치료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하루 종일 진행된다. 지난 6월 경기수의컨퍼런스에서 관심을 받았던 수의임상의료정보소개 세션도 운영된다. 수의업체들이 자신들의 제품 및 관련 기술·학술정보를 직접 소개하는 형식이다.
경기도수의사회 회원의 경우, 10일(일) 하루 참석 시 수의사 연수교육 시간 10시간(필수 5시간+선택 5시간)을 이수할 수 있다.
수의사 가족들을 위한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파주에 있는 카라더봄셈터, 임진각 등을 둘러보는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신청 인원이 적으면 취소될 수 있다.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선택 5시간)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예정되어 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경기도수의사회 회원들의 임상기술 향상과 소통·화합을 위해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며 “다양한 임상학술세미나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11월 4일(월)까지 가능하다. 2024년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