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 열려..초음파 실습에 보건사 연수교육까지

9~10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올해 컨퍼런스 모두 종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9~10일(토~일) 이틀간 일산 KINTEX(킨텍스)에서 2024년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매년 여름 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했던 경기도수의사회는 10월 열린 2024년 제23차 대전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 총회(FAVA 2024)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하기 위해 북부수의컨퍼런스를 이날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로얄캐닌코리아, 한국마즈, 한국조에티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제일사료 벨릭서, 힐스코리아 등이 후원했다. 대한수의사회는 임상수의사들을 대상으로 SFTS에 대해 홍보했다.

9일(토)에는 복부초음파 실습교육과 다시듣는 임상 세션, 기초임상 세션, 내과임상케이스 소개 세션이 운영됐다.

내과임상케이스 소개 세션은 안양본동물의료센터, 일산동물의료원, 비엔동물전문의료센터, 24시 온누리동물메디컬센터, 24시 해든동물의료센터 양주점 총 5개의 경기도내 동물병원에서 각각 5개의 케이스를 발표했다.

10일(일)에는 총 5개의 강의실에서 치과, 내과, 심장 마약, 법률, 엑소좀, 안과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지난 6월 경기수의컨퍼런스에서 화제를 모은 업체홍보강의(수의임상의료정보소개) 세션도 운영됐다.

박셀바이오에서 런천세미나를, 드림케어와 벨릭서에서 업체홍보강의를 진행했다.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선택교육 5시간)도 진행됐다. 고양이 질병관리, 인수공통감염병, 반려동물 호흡기환자 간호, 동물행동학, 상대방을 변화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강의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끝으로 올해 경기도수의사회 주최 컨퍼런스는 모두 종료됐다. 경기도수의사회는 아직 연수교육 시간을 이수하지 않은 회원들을 위해 추가 연수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이번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는 최근 노령반려동물이 증가하면서 자주 접하게 되는 주요 질환 중 치과, 신경계, 종양 및 심장에 관한 내용과 흔치 않지만 임상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증례를 준비했다”며 “심도 있는 임상강의와 더불어 회원 간의 활발한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경기도수의사회원들의 염원이었던 경기도수의사회관을 새로이 장만한 원년”이라며 “그간 감내해 오셨던 회원분들의 노고와 성의에 보답하는 한 해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2024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 열려..초음파 실습에 보건사 연수교육까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