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일본수의응급중환자과학회 JaVECCS 심포지엄, 내년 3월 개최

올해 처음 개최되어 큰 관심 받은 수의응급중환자과 심포지엄...CPR배틀과 워크샵도 마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올해 3월 처음 개최되어 큰 관심을 받았던 일본수의응급중환자과학회(JaVECCS) 국제심포지엄이 내년에도 열린다.

제2회 JaVECCS 국제심포지엄이 2025년 3월 15~16일(토~일) 이틀간 도쿄 아리아케 센트럴타워에서 개최된다.

제1회 심포지엄과 마찬가지로 미국수의응급중환자과학회(VECCS) 주요 인사들이 연자로 나선다. Steven Epstein VECCS 회장(미국수의응급중환자과전문의, DACVECC)과 Kenichiro Yagi 전 회장 등이 강의를 맡았다.

한국인 최초 DACVECC인 허지웅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교 교수도 고양이 요도폐색과 급성신장손상(AKI)을 주제로 강의한다.

수의테크니션 대상 강의도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워크샵(Lab session)도 진행된다. 흉강천자, 심낭천자, 중심정맥관 삽입, 기관절개 등에 대한 세션이 준비된 가운데 영어로 진행되는 워크샵도 있기 때문에 한국 수의사들도 참가할 수 있다.

Research Abstract/Case Report 세션도 새롭게 추가됐다. Abstract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는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우수 발표자에 대한 시상도 예정되어 있다. 구두 발표는 12~15분 발표 및 5분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16일(일) 런천세미나 시간에는 미국수의내과학회(ACVIM) 전 회장이자 현 이사회 의장인 Jörg Steiner 텍사스 A&M 교수(DACVIM(미국수의내과전문의), DECVIM(유럽수의내과전문의))의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20241211javeccs2.jpg입니다

다양한 해외연자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한국 수의사, 수의대생들도 수강할 수 있다. 실제 올해 3월 열린 제1회 JaVECCS 국제심포지엄에도 한국수의응급중환자의학회(KVECCS)를 중심으로 여러 한국 수의사, 수의대생이 참석한 바 있다. 일본어→영어 동시통역도 제공된다.

참가자들이 심폐소생술 역량을 대결하는 CPR Battle(CPR 배틀)도 관심을 모은다. CPR 배틀은 시뮬레이션 심정지 모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벌이게 되는데, 올해 심포지엄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학회 하루 전날인 14일(금) 12시부터 19시에는 RECOVER Rescuer 인증 코스도 열린다. 허지웅 교수와 전 유럽수의응급중환자과학회(EVECCS) 회장이자 리옹수의과대학 응급의학교실을 이끌고 있는 Céline Pouzot-Nevoret(유럽수의응급중환자과전문의, DECVECC) 교수가 인스트럭터로 나선다.

수의대생 자원봉사자도 모집한다. 세계 각국의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만나 함께 일하면서 심포지엄 강의도 들을 수 있는 기회다.

2025년 일본수의응급중환자과학회(JaVECCS) 제2회 국제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회 일본수의응급중환자과학회 JaVECCS 심포지엄, 내년 3월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