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프로그램, 치과진료 등 임상계 현안 중점 강의
한국동물병원협회와 경기도수의사회가 공동주최하는 2013 한국수의컨퍼런스가 4월 27-28일 양일에 걸쳐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해외연자 4명과, 국내연자 39명이 강사로 나선 이번 컨퍼런스는 근래에 소동물 임상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웰니스프로그램, 치과진료에 대한 수의치과협회의 강의 등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강의가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를 바탕으로 한 응급의학, 심장, 내분비, 수술, 영상, 위장관, 병원 경영, 임상면역학, 안과, 대동물, 임상노하우 등에 대한 발표 및 동물병원관리에 대한 패널토론도 열렸다.
특히, 영국 브리스톨 수의과대학의 마이클 데이 박사와, 타쿠오 이시다 일본동물병원협회장이 해외패널로 참가해 '백신과 관련된 임상적 논란', '반려동물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 웰니스프로그램에 대한 주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는 퓨리나, 바이엘코리아, 한국조에티스 등 40여개 수의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주최한 경기도 수의사회에는 접수처에서 사전 등록한 수의사 회원에게 새로 갱신된 수의사 면허증을 교부하기도 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이 직접 대회등록창구에서 교부 업무를 주도했으며, 이날 참가하지 않은 경기도 수의사회 회원 수의사들의 면허증은 차후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한 임상수의사(대학원생 제외)는 5시간의 보수교육이수(선택)를 인정받으며, 경기도 수의사회 소속 임상수의사의 경우 필수 5시간 이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