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한방수의학 세미나 5월 개최···김민수 교수 강사진으로 참여
Chi Institute 개최 광저우 한방수의학 세미나, 5월 20~25일 개최
전통 한방수의학 교육기관인 The Chi Institute of Traditional Chinese Veterinary Medicine(이하 Chi Institute)가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총 6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Canine/Equine Acupuncture Seminar(개와 말의 침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Chi Institute는 1998년 설립된 전통 한방수의학 전문 교육기관으로 미국 플로리다에 메인 캠퍼스가 있으며 스페인, 호주, 중국에 지부를 두고 있다. 지금까지 전세계 50여 개국 4000여 명의 수의사가 Chi Institute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캐나다, 미국, 유럽,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임상 한방수의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광저우 한방수의학 세미나는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며, 참가자 중 15명 정도의 수의과대학 재학생들에게는 참가비의 50%를 장학금으로 주는 scholarship도 진행한다.
중국 광저우의 화남농업대학교(South China Agricultural University; 華南農業大學) 수의과대학에서 진행되는 이번 Canine/Equine Acupuncture Class는 기초 한방수의침술학, 소동물 침술학, 말 침술학 관련 강의 및 실습으로 구성됐다.
플로리다 수의과대학교의 Huisheng Xie 교수,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교의 Reed Holyoak 교수 등 7명의 한방수의학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는데, 우리나라의 김민수 교수(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도 강사진에 포함됐다.
정원은 45명이며, 참가비는 2015년 2월 1일 이후에 등록할 경우 정회원 $2,845, 비회원 $2,945이다. 숙박비(1인기준)는 $300이다.
전북대학교 김민수 교수는 “이번 강의가 한방수의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동물병원 수의사 선생님뿐만 아니라 한방 전문수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임상수의사 및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