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의 통합 러닝 솔루션인 아이해듀(iHAEDU)가 15일(월) 첫 번째 웨비나를 시작한다.
15일(월) 밤 8시에 진행될 ‘제1차 해마루 월요웨비나’에서는 김현욱 해마루동물병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증상에 따른 감별진단 목록 만들기 – 구토’를 주제로 1시간 가량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다.
이번 월요웨비나는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를 통해 무료로 등록할 수 있으며 PC, 태블릿 PC, 스마트폰으로 신청하고 PC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아이해듀 측은 “첫 번째 웨비나 주제인 구토는 가장 흔하게 접하게 되는 위장관 증상 중 하나”라며 “과식이나 스트레스 등 단순 급성 위염부터 헬리코박터에 의한 만성 위염, 간부전·신부전 등에 의한 구토, 부신피질기능저하증에 의한 응급상황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 구토 환자의 감별진단 주요 포인트와 증례를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현욱 원장은 강의에서 구토의 감별에 있어 GI, non-GI로 나누어 접근하는 방법과 관련된 감별진단 목록, 감별을 위한 주요 검사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해듀는 ▲최고의 임상 컨텐츠 구성 ▲다양하고 열린 교육 제공 ▲공동의 플랫폼 담당 등을 목표로 만들어진 (주)해마루의 통합 러닝 솔루션이다. 해마루는 아이해듀 런칭을 준비하며 동물병원 내에 별도의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아이해듀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웨비나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