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진료 프로토콜` 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4차 세미나 열려
수의사 대상 강의 및 개·고양이 보호자 대상 강의 열려
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의 4번째 세미나가 7일(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됐다.
이 날 세미나는 수의사 대상 강의, 반려견 보호자 대상 강의, 반려묘 보호자 대상 강의가 3개의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수의사 대상 세미나는 ▲PRP(Platelet Rich Plasma)의 기본 개념과 임상적 적용 ▲동물병원 수익모델로서의 미네랄 중금속 검사 ▲이런 환자는 어떻게 마취할까 ▲사지골절의 간단한 정복(외고정과 Hybrid tie in) 등 4개의 강의가 열렸다.
서현정 부원장(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정철기 연구소장(에이치엔코리아), 이인형 교수(서울대 수의대), 한수 원장(한수동물병원) 등 4명이 각각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PRP와 미네랄 중금속 검사(모발 검사)처럼 동물병원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내용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보호자 대상 세미나는 위혜진 원장(위즈동물병원), 정설령 대표(포베츠), 박천식 원장(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조우재 대표(포르자10코리아), 박선호 수의사(로얄캐닌코리아) 등이 강사로 나서 각각 ▲문제행동 이해하고 개선하기 ▲재미있는 영양학/때로는 독이 될 수 있는 영양소들 ▲우리 아기 치아 관리하기 ▲반려동물에서 꼭 필요한 영양소와 치료목적의 영양학 ▲영양학적 배경을 통해 알아보는 고양이의 체중관리를 주제로 강의했다.
로얄캐닌코리아, 베트컴, 영신메디컬, 신기사, 케어사이드, 포베츠, 포르자10, 한국마즈 등에서 행사를 후원했다.
박천식 원장은 “올해는 유난히 경기가 어려워서 다들 힘들어 하고 계신다. 이번 세미나는 이런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도록 새로운 진료 프로토콜에 도움이 될 내용으로 많은 분들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장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개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