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듀 첫 월요웨비나 성료,내년 3월까지 매주 월요일 진행
김현욱 원장, 구토 감별진단 주제로 강의 진행...280여 명 참가
해마루의 통합 러닝 솔루션 ‘아이해듀(iHAEDU)’의 첫 번째 웨비나가 15일(월) 저녁 8시 진행됐다. 첫 웨비나임에도 280여 명의 수의사가 강의를 수강했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됐다.
이 날 웨비나는 ‘제1차 해마루 월요 웨비나’ 였으며, 김현욱 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증상에 따른 감별진단 목록 만들기-구토’를 주제로 1시간가량 강의했다.
김현욱 원장은 “조사결과 위장관계 질환 환자가 전체 환자의 50% 이상”이라며 “이 때문에 구토, 설사 등에 대한 감별진단 강의 시리즈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구토와 역류의 감별진단 방법 ▲구토의 기전 ▲구토의 분류(non-GI, GI) ▲급성구토와 만성구토의 차이 ▲헬리코박터 감염 현황 ▲구토에 사용할 수 있는 약물 등을 소개했다. 또한 구토의 종류에 따른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현욱 원장은 특히 “복부 촉진으로도 이물 등을 충분히 진단할 수 있는데도 놓치는 경우가 있다”며 신체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1.3%가 만족했다고 응답했다(매우 만족 47.8%, 만족 43.5%).
한편, 아이해듀(iHAEDU)는 ‘i-인터넷, HAE-해마루, EDU-교육’의 약자로 ▲최고의 임상 콘텐츠 구성 ▲다양하고 열린 교육 제공 ▲공동의 플랫폼 담당 등을 목표로 만들어진 (주)해마루의 통합 러닝 솔루션이다.
아이해듀 측은 내년 3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해마루 월요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40강의 강의 주제를 이미 마련해 놓은 상태다.
22일(월) 밤 8시 개최되는 ‘2차 월요 웨비나’는 김성수 과장이 강사로 나서 ‘생화학 검사 제대로 판독하고 활용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성수 과장은 이 강의에서 ‘임상 수의사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혈청 생화학 검사의 결과를 올바르게 판독하고 활용하기 위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된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강의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